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택배상자로 왕관 만들기/택배박스 재활용/엄마표놀이/홈스쿨링/유아미술

by jinaou83 2020. 4. 14.

오늘도 반가운 택배상자와 함께 즐거운 집콕놀이를 했습니다. 끊이지 않는 택배상자가 얼마나 감사한지요^^ 이제 아이들이 먼저 택배상자를 보면 뭔가를 만들자고 가지고 오네요.ㅋㅋㅋㅋㅋ

오늘은 멋진 왕관을 만들어보았어요. 간단하면서 아이들이 좋아하더라고요.

준비물은

택배상자, 칼, 가위, 색종이, 풀, 색연필

택배상자 대신에 두꺼운 종이나 일회용접시를 사용하셔도 돼요. 저는 일회용접시로 하고 싶었으나 없어서 택배상자를 이용했네요~ 

1. 먼저 아이 머리가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크기를 생각하시고, 그보다 반지름이 3~4cm 더 크게 원을 그려주세요. 일회용접시 크기면 되겠더라고요.

2. 원을 오려주세요.

3. 칼로 8조각을 내주시는데요. 완전히 자르지 않고, 3~4cm 남겨주시고 잘라주세요. 아이 머리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만큼만 잘라주시는 거예요.

4. 조각을 세워주세요. 잘 세워지게 하려면 뒷면에 칼집을 살짝 내주시면 잘 세워집니다.

5. 이제 꾸미기를 해주세요. 아이들에게 맡기면 충분히 즐겁게 완성하더라고요. 큰 딸램은 무지개를 좋아해서 알록달록하게 꾸미고 있고요. 둘째는 자유로운 영혼이네요.ㅎㅎㅎ

 

6. 이제 색종이를 모양별로 오려서 풀로 붙여 꾸미기를 해요. 조각의 모서리마다 동그라미나 하트 등을 붙여주면 그럴싸한 왕관이 된답니다.^^

짜잔~!! 완성되었어요^^

아이들이 왕관 쓰고, 둥가둥가 춤도 추고, 신나게 노는 모습을 보니 엄마가 무척이나 뿌듯한 시간이랍니다.

마지막엔 해바라기 꽃 같다며 얼굴에 왕관을 쓰네요.ㅎㅎㅎㅎ 귀염댕이들이죠?^^

택배상자는 그냥 버릴 수 없는 귀중한 아이템이랍니다. 오늘도 택배상자와 함께 집콕 놀이 성공!!!

택배상자를 이용한 놀이들이 많이 있으니 아래 링크도 참조해주세요~~!!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20/04/10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박스로 액자 프레임 만들기/산책하며 사진찍기/엄마표놀이/재활용

 

택배박스로 액자 프레임 만들기/산책하며 사진찍기/엄마표놀이/재활용

오늘도 어김없이 산책을 나갔어요. 하루 중 가장 기분좋은 시간이랍니다.^^ 그런데 매일 똑같은 산책 보다는 색다른 활동을 하고싶었어요. 집에 있는 저의 최애탬 택배박스로 액자 프레임을 만들어보았답니다. 준..

wisehobby.tistory.com

2020/04/11 - [슬기로운취미생활/재활용&만들기] - [택배박스]로 스마트폰 거치대&독서대 만들기/택배상자 재활용(6)

 

[택배박스]로 스마트폰 거치대&독서대 만들기/택배상자 재활용(6)

오늘도 하루 종일 집콕모드!! 아침 일찍 사전투표하고, 아이들과 뒹굴뒹굴 하다보니 어느덧 오후가 되었어요. 둘째 낮잠 타임인데 둘이서 어찌나 잘 노는 지...^^ 졸리면 자겠지..하고 그냥 무한대 자유놀이를 허..

wisehobby.tistory.com

2020/04/03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색종이 찢어붙이기/택배상자 재활용/유아미술/엄마표미술/과일꾸미기/집콕놀이

 

색종이 찢어붙이기/택배상자 재활용/유아미술/엄마표미술/과일꾸미기/집콕놀이

우리집 두 꼬마는 각각 3세와 6세예요. 함께 미술활동 하기에는 한계가 있답니다. 그래서 둘이 같이 할 때는 비교적 쉬운 활동으로 선택해요~ 오늘은 찢어 붙이는 소근육 발달활동이예요.^^ 찢는건 아이들 전문이..

wisehobby.tistory.com

2020/03/24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상자,스티로폼]으로 3단 전면 책꽂이, 책장 만들기/택배박스 재활용

 

[택배상자,스티로폼]으로 3단 전면 책꽂이, 책장 만들기/택배박스 재활용

날씨가 너무 좋아서 우리집 꼬마들 베란다에서 지내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네요^^ 온갖 책들을 다 꺼내오는 통에 베란다에도 책장이 있으면 좋겠다..생각하던 차에 택배상자가 똭!ㅋㅋㅋ 무조건 만들어야죠~~ ㅈㅐ..

wisehobby.tistory.com

2020/03/20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박스]로 주방만들기/식당놀이,주방놀이/엄마표놀이/택배상자 재활용

 

[택배박스]로 주방만들기/식당놀이,주방놀이/엄마표놀이/택배상자 재활용

아이들 있는 집에 왠만하면 다 있다는 주방싱크 장난감..^^ 집이 넓지 않아서 지인이 준다고 해도 마다하고 작은 콩순이 주방놀이로 만족하며 살았는데 집에 공기청정기 필터랑 기저귀 주문했더니 큰박스가 두개..

wisehobby.tistory.com

2020/03/16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상자]로 만든 집/박스로 집 만들기/유아놀이터/엄마표놀이/재활용

 

[택배상자]로 만든 집/박스로 집 만들기/유아놀이터/엄마표놀이/재활용

이건 2년전 포스팅이네요ㅎㅎ 둘째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였는데 큰 택배상자를 가만히 둘 수 없었던..ㅎㅎ 큰아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어서 만들었어요~ 한참 뽀로로, 콩순이를 엄청 좋아하던 때였거든..

wisehobby.tistory.com

2020/03/13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상자]로 페이퍼토이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종이동물조립

 

[택배상자]로 페이퍼토이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종이동물조립

오늘은 뭐하지?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은 아이들과 집에서 뭐할까 고민하며 시작하게 되네요. 오늘은 베란다에 내놓은 택배박스를 보고 생각했어요~ 예전에 어린이박물관에서 공룡 뼈 조립된거 본 기억이 나서..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