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뽁뽁이 미술놀이/나무 표현하기/재활용/물감놀이/엄마표미술

by jinaou83 2020. 4. 12.

요즘 집콕 중이라 만나는 사람이라곤 택배 아저씨 뿐인데요. 정말 택배 아저씨 아니었으면 어찌 살아갈까 싶어요 ㅎㅎㅎ 매일 무언가가 집에 배달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이와중에 아파트 물탱크 청소를 한다네요. 점심 밥도 집에서 해먹을 수 없는 상황...ㅠㅠ 오랜만에 배달음식도 먹어보네요~

택배상자에 보면 물건 보호를 위해 뽁뽁이가 자주 들어있는데요. 저는 일단 혹시 모른다는 생각에 버리지 못하고 늘 쟁여놓는 답니다. 바로 오늘 같은 날을 위해서 말이죠!

둘째 낮잠 자는 동안에 큰 아이와 뽁뽁이로 나무그림을 표현해봤어요.

준비물은

뽁뽁이, 도화지, 붓, 물감, 가위, 물통, 팔레트

저는 물통(생수병 자른 거)과 팔레트(과자케이스)도 다 재활용입니다.^^

 

1. 먼저 나무를 그려주시고, 붓으로 나무 뿌리와 줄기와 가지를 색칠해주세요.

딸램은 열심히 나무줄기를 칠해주었습니다. 모양이 잘 안나와도 괜찮아요. 최선을 다하는 것에 의의를^^

요 뽁뽁이~ 톡톡 터트리는 재미가 있는데요. 오늘은 미술놀이에 양보합니다.^^

3. 동그랗게 오려줍니다. 그리고 오돌오돌 튀어나온 면에 원하는 색을 칠해주세요.

4. 나무 잎을 칠해주기 때문에 녹색 종류를 팔레트에 짜고 다양한 크기의 뽁뽁이로 칠해줍니다.

5. 점점 풍성한 나무가 되어가지요~

6. 풍성한 나뭇잎이 채워질 때까지 반복하면 ~ 짜란!!! 멋진 나무가 되었어요^^

 

매일 똑같은 물감놀이가 지루할 때 집에서 뒹구는 뽁뽁이로 한번 해보시면 좋겠네요^^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