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택배상자,스티로폼]으로 3단 전면 책꽂이, 책장 만들기/택배박스 재활용

by jinaou83 2020. 3. 24.

 

 

 

날씨가 너무 좋아서
우리집 꼬마들
베란다에서 지내는 시간이
점점 많아지네요^^

 

 

온갖 책들을 다 꺼내오는 통에
베란다에도 책장이 있으면
좋겠다..생각하던 차에
택배상자가 똭!ㅋㅋㅋ

무조건 만들어야죠~~

 

ㅈㅐ료는

택배상자, 스티로폼, 커터칼, 테이프

스티로폼은 고기세트 선물 받았을때
혹시 몰라 보관해놨는데
오늘 요긴하게 썼네요^^

 

 

 

이제 시작해볼까요?

먼저
뒷면 양쪽 모서리를 칼로 자릅니다.

 

책꽂이 뒷면이 될 부분입니다.

 

 

 

그리고

책꽂이 폭을 생각해서
접어주세요~

 

 

 

 

그리고 양쪽을 모아서 마무리합니다.

책꽂이 뒷면 완성!

 

 

 

 

이제 앞면 높이 생각해서
적당히 잘라줍니다.

책꽂이 앞면입니다~

 

 

 

이제 옆면을
대각선으로 잘라줍니다.

옆면 완성!

 

 

이제 안쪽에 3단 계단만
만들어주면 되는데요.

스티로폼을 재단해서
안에 넣어주시면 되요.

스티로폼가루가 날리고
꼬마들은 좋다고 뛰어다니며
가루를 온집안에 뿌리지만
인내하며..ㅠㅠ

 

두번째칸에 스티로폼 1줄, 세번째칸엔 2줄

 

 

 

 

스티로폼 사이즈가 애매해서
자르고 또 자르고..

어렵게 어렵게 계단 완성ㅎ

 

 

 

 

계단 사이사이 남아있는 택배상자를 끼워요~

 

 

사이 사이에 남은 택배상자를
끼워주고 테이프로 고정시킵니다.
하~~~^^

 

 

윗면 여백은
딸램이에게 꾸미라고 맡겼어요~

그사이 저는 청소기로
스티로폼 잔해물 정리..

 

 

짜잔~ 밤하늘을 꾸몄다네요~

 

 

책도 꽂아주고~
베란다에 두니
나름 뿌듯ㅎㅎㅎ

 

 

 

창쪽으로
자리를 옮겨보았어요~

훨씬 좋으네요^^

 

 

 

 

 

 

오늘도 뿌듯하네요~^^♡

 

2020/04/11 - [슬기로운취미생활/재활용&만들기] - [택배박스]로 스마트폰 거치대&독서대 만들기/택배상자 재활용(6)

 

[택배박스]로 스마트폰 거치대&독서대 만들기/택배상자 재활용(6)

오늘도 하루 종일 집콕모드!! 아침 일찍 사전투표하고, 아이들과 뒹굴뒹굴 하다보니 어느덧 오후가 되었어요. 둘째 낮잠 타임인데 둘이서 어찌나 잘 노는 지...^^ 졸리면 자겠지..하고 그냥 무한대 자유놀이를 허..

wisehobby.tistory.com

2020/03/20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박스]로 주방만들기/식당놀이,주방놀이/엄마표놀이/택배상자 재활용

 

[택배박스]로 주방만들기/식당놀이,주방놀이/엄마표놀이/택배상자 재활용

아이들 있는 집에 왠만하면 다 있다는 주방싱크 장난감..^^ 집이 넓지 않아서 지인이 준다고 해도 마다하고 작은 콩순이 주방놀이로 만족하며 살았는데 집에 공기청정기 필터랑 기저귀 주문했더니 큰박스가 두개..

wisehobby.tistory.com

2020/03/16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상자]로 만든 집/박스로 집 만들기/유아놀이터/엄마표놀이/재활용

 

[택배상자]로 만든 집/박스로 집 만들기/유아놀이터/엄마표놀이/재활용

이건 2년전 포스팅이네요ㅎㅎ 둘째아이가 뱃속에 있을 때였는데 큰 택배상자를 가만히 둘 수 없었던..ㅎㅎ 큰아이를 위한 특별한 선물을 주고 싶어서 만들었어요~ 한참 뽀로로, 콩순이를 엄청 좋아하던 때였거든..

wisehobby.tistory.com

2020/03/15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상자]로 로봇 만들기/박스로봇/엄마표놀이

 

[택배상자]로 로봇 만들기/박스로봇/엄마표놀이

박스만 보면 이제 그냥 지나치지 못하는 병에 걸렸나봐요... ㅎㅎㅎ 덩치가 있는 박스는 아이들의 좋은 장난감이 되죠! 둘째아이는 자꾸 박스 속으로 들어가려고 하고 저는 구멍을 뚫으려고 하고 힘겨운 싸움이..

wisehobby.tistory.com

2020/03/13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상자]로 페이퍼토이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종이동물조립

 

[택배상자]로 페이퍼토이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종이동물조립

오늘은 뭐하지?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은 아이들과 집에서 뭐할까 고민하며 시작하게 되네요. 오늘은 베란다에 내놓은 택배박스를 보고 생각했어요~ 예전에 어린이박물관에서 공룡 뼈 조립된거 본 기억이 나서..

wisehobby.tistory.com

2020/03/19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병뚜껑 축구 게임/택배박스 재활용/엄마표놀이/코로나19이기는법

 

병뚜껑 축구 게임/택배박스 재활용/엄마표놀이/코로나19이기는법

연일 이어지는 휴원..개학연기.. 하루하루 집콕하며 지루할 것 같은 우리 애기들.. 그래서 준비했어요~ 병뚜껑 축구게임기?ㅎ 이쯤되면 진짜 택배박스 중독 맞나봐요..^^ 이만한 재료가 없으니 애정할 수밖에요~~..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