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일회용 비닐장갑 풍선/공기는 소중해/유아 과학놀이/홈스쿨링/엄마표놀이

by jinaou83 2020. 4. 17.

아이들은 풍선을 너무 좋아하죠. 항상 풍선을 불어달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풍선 대신 비닐 풍선을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황사와 미세먼지 탓에 아이들은 일찍부터 공기가 얼마나 중요한 지 늘 경험하고 있는데요. 코로나19 이전에는 아침 인사가 "엄마 오늘은 미세먼지 없어?"였어요.ㅎㅎ ㅠㅠ 너무나 다른 세상을 살아가는 아이들.. 그나마 코로나19로 지구의 공기와 환경은 좋아졌다는 뉴스를 보며 인간의 편의와 좋은 환경은 공존할 수 없는건가 하는 착잡한 생각이 들었네요.

여튼 아이들과 공기를 불어넣을 비닐풍선을 만들어보았어요~

준비물은

일회용비닐장갑, 빨대, 네임펜, 테이프, 무빙아이, 종이컵

(무빙아이와 종이컵은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되요~^^)

1. 먼저 비닐장갑에 그림을 그려주세요~눈코입~예쁘게^^

2. 저는 무빙아이를 붙여주었어요~없으면 펜으로 그리셔도 되요~

3. 빨대를 손목부분에 넣고 구멍이 없도록 테이프로 꼼꼼히 봉해주세요.

4. 종이컵에 구멍을 뚫고 비닐장갑이 달린 빨대를 꽂아주세요.

 

5. 이제 빨대에 입을 대고 공기를 불어넣어 풍선이 부풀어오르는 걸 확인해 보세요~^^

 

재미있는 과학놀이였습니다^^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