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베란다 편백나무 놀이터/뽀로로텐트/집콕놀이/모래놀이대체

by jinaou83 2020. 4. 17.

한 동안 우리집 꼬마들은 쌀놀이에 빠져있었는데요. 엄청난 인내심으로 쌀놀이를 허락했지만 도저히... 치우는 데 너무 많은 스트레스와 저의 한계를 보면서ㅎㅎㅎㅎㅎㅎ 더이상 이대로는 안되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데 청소 때문에 놀지 못하게 하는 게 마음이 또 쓰여서 대체할 수 있을 게 뭐가 있을까 생각한 끝에 편백나무 놀이터를 만들기로 했어요.

예전에 키즈카페에 가면 두 녀석들이 편백나무방에서 제법 잘 놀던 게 생각이 나서 편백나무를 검색해봤는데 가격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그래서 이럴 때 중고마켓을 뒤져봐야죠 ㅎㅎㅎ 제가 애용하는 당근마켓에 검색해보니 12kg을 25,000원에 올려주신 분이 계셔서 바로 겟! 했습니다. 1kg에 8,000원 정도 하는데 12kg이면 어후~~ 완전 감사하죠!!

편백나무를 가둬둘 놀이터는 뽀로로텐트로 대신했는데요. 이것도 예전에 누가 주신 건데 집이 좁아서 그냥 창고에 있던 거 이렇게 요긴하게 쓰게 되네요. 감사감사^^ 두 아이 놀기에는 적당한 크기가 아닌가 싶어요 ㅎㅎ 근데 나름 청소하고 넓게 쓰던 베란다는 이제 아이들의 놀이터가 되면서 저의 커피 마실 공간은 빠이빠이....ㅠㅠ 대신 커피 마실 시간을 벌어주는 공간이 되었지요^^

편백나무 좋은 건 다 아시죠? ㅎㅎ 세균에 대한 항균 및 살균 작용이 뛰어나서 웰빙용품 소재로 많이 사용되는데요. 일본에서 '히노끼탕'이라고 하는 그 '히노끼'가 편백입니다. 편백나무에는 피톤치드라는 천연 항균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내수성이 강해서 물에 닿으면 고유의 향이 진하게 퍼져 잡냄새도 없애주기 때문에 도마로도 많이 쓰인다고 해요.

이제 베란다는 편백 향으로 가득 차겠지요~ㅎㅎㅎ 비가 와도 걱정 없어요!! 아주 좋아요 좋아!!ㅎㅎㅎㅎ

집에 있던 모래놀이 도구랑 요리도구 넣어줬더니 아주 잘 놀아요. 부었다 담았다 반복하며 사이좋게 노네요^^

쌀놀이의 스트레스에서 해방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놀이터 만들어서 기분이 최고랍니다. 아이들도 신이 났어요~ 아침에 들어가서 나올 생각을 안하네요~ ㅎㅎㅎㅎ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2020/03/15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베란다를 놀이터로/베란다청소

 

베란다를 놀이터로/베란다청소

오늘은 베란다 청소하기 딱 좋은 날씨네요~^^ 비록 밖에 맘놓고 나갈순 없지만 집에서라도 야외 나온 기분을 내기 위해서 베란다 청소를 해보았어요ㅎ 그런데 before 사진을 못찍었네요. 청소는 계획에 없던거라...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