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다양한 [종이컵] 놀이/종이컵쌓기/알파벳놀이/기억력게임/종이컵게임/엄마표놀이

by jinaou83 2020. 3. 26.

 

 

 

 

 

 

 

알파벳 종이컵이 있길래
마트에서 주문했어요^^
저렴하면서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듯 해서요~

 

 

일단 종이컵쌓기 부터 해야죵~

 

 

 

 

 

 

 

둘째아이가 가만히 있지를 않으니
도통 쉽지가 않네요ㅠㅠ

 

둘째 낮잠 잘동안
큰아이와 독후활동을 했어요.

 

어린이성경동화 중에
여리고성이 무너졌어요
책을 읽고 성을 쌓아보았어요~

 

 

 

 

 

 

타원형 성이 되었어요~
이제 책 내용대로

6일동안 매일 한바퀴씩 돌고,
7일째되는 날엔 7바퀴를 돌고,
나팔을 불면
성이 무너지는 걸
그대로 따라해봤네요ㅎㅎ

 

 

 

 

 

 

나팔을 불며 너무나 좋아하는
딸램ㅋㅋㅋㅋㅋ

 

 

이제
알파벳 순서대로 쌓기를 해보았어요!

 

 

 

 

 

나름 어린이집에서
배웠다고
제법 잘 찾네요^^

 

 

 

이번엔
기억력 게임을 해봤어요^^
요거요거 아주 재밌답니다.

아이의 기억력과
성취감, 자존감을 높여주는
게임
이랄까요~~~^^

 


요런 과일 퍼즐이
두개나 있었네요.

예전에 아시아나항공에서
나눠준건데
울집 꼬마들 잘 가지고 놀았지요~

과일그림만 쏙 빼놔요~
두개씩 짝을 맞춰서요~

 

 

 

 

이런 퍼즐이 없어도 상관없어요~

직접 그리고 색칠하고 오리면
더 좋아요~~
특히나 아이가 좋아하는 걸로 하면
더더더 좋지요~
과일, 자동차, 동물, 음식 등등
뭐든 가능하답니다^^

 

 

 

이제 16칸으로
세팅해요~

 

 

 

 

 

 

 

 

아이에게 충분히 시간을 줍니다.
그림 자리를 기억할 시간을요.
미취학 아동이라
시간을 많이 주고,
자리를 정확히 알려주고,
이왕이면 가까운 자리에
배치해줘요ㅎㅎㅎ
그래야 성취감이 높아지지요^^

 

 

이제 종이컵을 덮어줘요~~

 

 

 

 

이제 번갈아가며 짝을 찾습니다.
짝을 찾았으면 종이컵을 가지고 가요.
짝을 못찾았으면 종이컵을 그대로 둡니다.

 

 

 

 

 

 

누가 이겼을까요?ㅎ

 

 

동점!

 

 

 

동점이네요~사이좋게^^

 

 

만일 16칸이 어려우면
12칸으로 시작해요~

 

 

 

 

 

아이의 기억력과
자존감, 성취감을 위해
요 종이컵을 이용한
기억력 게임 한번 해보셔요^^

2020/03/19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병뚜껑 축구 게임/택배박스 재활용/엄마표놀이/코로나19이기는법

 

병뚜껑 축구 게임/택배박스 재활용/엄마표놀이/코로나19이기는법

연일 이어지는 휴원..개학연기.. 하루하루 집콕하며 지루할 것 같은 우리 애기들.. 그래서 준비했어요~ 병뚜껑 축구게임기?ㅎ 이쯤되면 진짜 택배박스 중독 맞나봐요..^^ 이만한 재료가 없으니 애정할 수밖에요~~..

wisehobby.tistory.com

2020/03/20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박스]로 주방만들기/식당놀이,주방놀이/엄마표놀이/택배상자 재활용

 

[택배박스]로 주방만들기/식당놀이,주방놀이/엄마표놀이/택배상자 재활용

아이들 있는 집에 왠만하면 다 있다는 주방싱크 장난감..^^ 집이 넓지 않아서 지인이 준다고 해도 마다하고 작은 콩순이 주방놀이로 만족하며 살았는데 집에 공기청정기 필터랑 기저귀 주문했더니 큰박스가 두개..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