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우리 몸 속 여행 - 인체의 신비를 배워요/엄마표놀이/식도,기도,폐,심장,간,위,대장,소장

by jinaou83 2020. 3. 25.

 

 

요즘 부쩍
몸에 대해 궁금한 게 많은
딸램이를 위해
인체의 신비 공부를 해봤어요~

 

 

재료

두꺼운도화지, 색연필, 할핀, 가위,
까슬이보슬이,

 

 

 

 

 

 

먼저 몸을 그려요~
저는 그냥 로봇처럼
네모로 그렸어요ㅎㅎ

 

 

 

 

 

할핀으로 관절을
연결해 줄거라
이렇게 따로따로 그렸어요~

 

 

딸램이 몸을 오릴 동안
저는 주요 기관들을
그렸어요~

 

 

 

 

 

 

 

 

이제 몸을 할핀으로
연결해요~

 

 

 

 

 

 

이제 주요 기관들을
색칠하고 오려줘요~

 

 

 

 

 

이제 보슬이를
몸에 붙여요~
까슬이는
주요기관에 붙여요~

 

 

 

제는 폐에 풍선 하나를
끼워줬어요~
바람을 불면
부풀어 오르는 걸
보여주고 싶어서요~

 

 

 

 

 

이제 머리 쪽에
손잡이가 있으면 좋을 거같아서
나무젓가락에 리본을 매달고
머리에 테이프로 붙여줬어요.

 

 

 

 

 

이제 하나씩 붙여보며
우리 몸을 공부해요~

주요 장기들이
우리 몸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같이 이야기합니다.

 

 

 

 

다 붙이니
상체가 좀 작네요..ㅎㅎ

그래도 아이가
함께 그리고 오리며
직접 만들면서 공부하니
오래 기억에 남겠죠?
^^

떼었다 붙였다 하며
계속 쓸 수있으니
더 좋은 거 같아요~~

코로나19는
폐에 치명적이라는 것도
잊지않고 알려주었네요~

 그리고
소중한 것은
우리의 몸 뿐만 아니라
우리의 마음..
우리의 존재 자체라는 것..

코로나19가 종식되길..
n번방도..제대로 처벌받길..

 우리를
세상의 모든 악으로부터
지켜주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