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집콕 다이어리

집콕 육아일기(4)/홈스쿨링/3,6세/다이어리

by jinaou83 2020. 4. 7.

 

 

이틀이 지나 포스팅을 하려니 기억이 벌써 가물가물..ㅎㅎㅎ 그래도 기억을 되살려서 육아일기를 써내려갑니다!^^

| 오전스케쥴

아침식사 - 산책 - 자유놀이

우리집 가장이자 존경하는 아빠는 주말이 더 바쁘고, 월요일이 휴일이랍니다. 월요일은 하루 종일 아빠와 놀고, 다시 맞이한 화요일. 저는 다시 집콕 육아 모드로 전환하여 우리 두 꼬맹이들과 시간을 보냈지요.

전 날, 늦게 잔 꼬마들은 아침 기상부터 좀 늦었네요. 계획대로라면 깨워야하지만, 엄마는 더 쉬고 싶은 마음에 기다렸습니다. ㅎㅎㅎ 육아맘이라면 이 마음 다 아실거에요. 불안함과 초조함으로 기다리는 그 시간.^^

하나 둘 일어나 간단히 아침을 먹으려는데 윗집에서 공사를 하는 지 드르륵 드르륵 소리가 계속 들리더라고요. 근데 둘째 녀석이 "무어워.. 무어워" 이러면서 저한테 안겨서는 밥을 먹지를 않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아침 밥 먹이는 데 1시간이 걸렸네요. 하....

여튼 오전 자유놀이 없이 산책을 다녀왔어요. 어제 만든 비눗방울 용액을 실험해볼 겸 비눗방울 장난감도 챙겨나갔지요.

 

 

씽씽이 타는 재미에 빠진 두 녀석은 번갈아가면서 사이좋게 씽씽이를 타고 놀았습니다.

 

 

벚꽃이 바람에 날리는 거리를 보며 사진 한 장을 남겼네요. 예년 같았다면 사람들로 북적북적 했을 곳인데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거의 없네요.

아이들과 공터 벤치에 앉아서 간식을 먹고, 비눗방울 놀이를 했어요. 어제 만든 용액이 잘 되는 지 실험해봤는데요. 결과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2020/04/07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비눗방울용액 만들기/물,글리세린,세제/황금비율/집콕놀이/유아놀이

 

비눗방울용액 만들기/물,글리세린,세제/황금비율/집콕놀이/유아놀이

아이들과 산책할 때 비눗방울 놀이를 제일 많이 하는데요. 용액이 똑.. 떨어졌더라고요. 우리 둘째는 3세라 자기가 들겠다고 고집부리다가 다 쏟아붓곤 한답니다. 아까운 용액들이 땅바닥으로....ㅠㅠㅠㅠ 그때마..

wisehobby.tistory.com

2020/04/08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페트병으로 비눗방울 놀이/재활용/엄마표놀이/유아놀이

 

페트병으로 비눗방울 놀이/재활용/엄마표놀이/유아놀이

봄 날씨가 이리도 좋을 수가 있나요?! 코로나로 여기 저기 침체되고 우울한 기분이 들지만.. 날씨는 아무 것도 모르는 듯 혼자만 봄이네요..^^ 이런 날 아이들과 집에만 있을 수 없으니 인적 드문 공터로 산책을..

wisehobby.tistory.com

 

| 오후 스케쥴

점심식사 - 낮잠&큰 아이 공부 - 휴식 - 동화영상 보기 - 자유놀이

집에 와서 점심을 먹고, 둘째 아이 낮잠 재우고.. 큰 아이와 한글 공부를 하려는데 오늘은 이상하게 아이랑 같이 놀다가 공부를 해야겠다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게 참.. 오늘 아침부터 일정이 꼬이더니, 저도 모르게 계획을 틀어버렸네요.ㅎㅎ이건 마치 복선같은...ㅠㅠ (끝까지 읽어보시면 알아요..)

여튼 아이와 디폼블럭으로 만들고 싶은 게 있었어요. 실은 오전에 산책 갈 때 마스크 챙기느라 집을 왔다 갔다.. 이게 하루 이틀 일은 아니여서 뭔가 대책이 필요하다 싶었죠. 그래서 현관문에 마스크를 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현관문은 철문이니 자석으로 붙이면 되겠다 싶어 디폼불럭으로 고리형태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냈지요. 요것도 아래 링크 들어가시면 자세한 설명이 있어요~ 이건 진짜 강추 강추합니다!^^

2020/04/07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디폼블럭,자석]으로 현관문 마스크 걸이 만들기/집콕놀이/자석 활용/코로나19

 

[디폼블럭,자석]으로 현관문 마스크 걸이 만들기/집콕놀이/자석 활용/코로나19

요즘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매일 매일 집콕 중인데요. 오전에 아주 잠깐은 집근처로 산책을 다녀오곤 해요. 그런데 나갈 때마다 마스크 찾느라, 마스크 챙기느라 엄마는 항상 허둥지둥.. 아이들은 몸만 달랑..

wisehobby.tistory.com

 

 

큰 딸램과 열심히 디폼블럭으로 마스크 걸이를 만들고 있는데...... 두둥!!!

둘째 아이가 방에서 우는 소리가 들리지 뭐에요..!? 아침부터 무어워 무어워 이러더니 무서운 꿈을 꿨다며 울면서 깨어났지요. 잠 든 지 40분 정도 밖에 안됐는데 말이죠..ㅠㅠㅠㅠ 보통은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을 자주는 아인데.. 이게 뭔일일까요? ㅠㅠ 저의 휴식시간을 그렇게 날아가버리고, 커피타임은 빠빠이..ㅠㅠ

이렇게 멘붕일 때는 그냥 동화 영상 보여주기... 그게 답인 거 같아요. 나를 위해서 ^^

그런데 둘째는 멀쩡하게 보고, 큰 아이가 졸다가 잠들어버리네요.. 쩝..;; 오늘은 진짜 되는 일이 없구나..

큰 아이가 지금 자면 밤에 늦게 잘 확률이 99.99999999%......ㅎㅎㅎ

 

 

다행히도 둘째가 누나를 가만 둘 리가 없지요. 20분 정도 숙면 뒤에 깨어나 사이좋게 좋아하는 캐릭터 색칠하기를 합니다. 딸램은 시크릿쥬쥬를 제일 좋아하고, 둘째는 공룡이랑 겨울왕국 안나....를 제일 좋아해요.ㅎㅎ (엘사보다 안나.. 둘째는 둘째를 알아보는 건가!) 

 

 

 

| 저녁 스케쥴

저녁식사 - 자유놀이 - 샤워 후 잠자리

저녁식사 후 둘은 책을 가지고 읽는 게 아니라 쌓으며 노네요. 열심히 쌓고 부시고, 쌓고 부시고~ㅎㅎ

 

아빠와 목욕 후 소등을 했더니 야광놀이 팔찌를 꺼내달라네요. 오늘은 계획대로 일찍 자긴 틀렸고.. 쌩쌩한 아이들 에너지 좀 빼주려 야광놀이를 신나게 했답니다.
부디 내일부터는 계획대로 잘 살아지기를 바라며~^^

2020/04/04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야광팔찌놀이/집콕놀이/유아놀이/불타는 토요일^^

 

야광팔찌놀이/집콕놀이/유아놀이/불타는 토요일^^

오늘 밤은 야광놀이를 했어요^^ 요즘 집콕놀이로 핫하더라고요. 우리 꼬마들에게 신기하고 재미있는 건 꼭 보여주고 싶어서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우리 꼬마들 어찌나 신나하던지 ㅋㅋㅋㅋㅋㅋ 연결 튜브가 있어..

wisehobby.tistory.com

2020/04/01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집콕 다이어리] - 집콕 시간표/생활계획표/홈스쿨링/3세,6세/가정보육 시간표

 

집콕 시간표/생활계획표/홈스쿨링/3세,6세/가정보육 시간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계속되는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 언제 끝날 지 알 수 없는 이 때에 마냥 손 놓고 있기에는 여러가지 근심이 가득해져서.. 오만가지 엄마는 계획을 세워봅니다. 큰 아이가 6세라 한글..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