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계란밥말이/야채싫어하는아이/유아식단/엄마표요리/소풍 나들이 레시피

by jinaou83 2020. 4. 4.

 

 

 

 

기분 좋은 주말 우리집 꼬마들과 공원에 나가기로 했어요. 간 김에 텐트도 치고, 씽씽이도 타고, 비눗방울 놀이도 하고요. 그러려면 먼저 배가 든든해야지요^^ 맛있는 도시락을 싸봤습니다.

 

재료는

계란 5개, 햄 3장, 밥 2인분, 갖은 채소, 소금 반스푼

(만일 밥이 1인분이면 계란은 3~4개면 되고요. 2인분이면 5~6개^^)

 

 

저는 집에 찬밥이 있길래 꾹꾹 눌러서 넣어줬네요.

 

먼저 계란을 풀어주세요.

햄을 썰어주시고요. 저는 귀찮아서 쭉쭉 찢어넣었네요.

밥을 넣어주시고, 야채도 넣어주세요.

소금은 반스푼 넣어주었네요.^^

 

 

이제 팬에 기름 두르고, 중불에서 한 국자 넓게 펴주세요.

말면서 계란밥을 추가하면 되는데요.

얇게 펴야지 찢어지지 않아요. 저는 좀 아슬아슬했네요.ㅋㅋㅋ

마지막엔 남은 달걀을 다 부어줍니다.

 

완성! 커팅된 계란밥말이예요^^

 

 

단면의 모습이예요. 도톰하지요^^
케찹에 찍어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도시락에 예쁘게 담아서 고고씽~~~

 

 

 

 

 

너무 잘 먹는 우리 꼬마들~ 하나도 남김없이 싹 비워주는 기특한 녀석들입니다. 근데 계란밥말이가 진짜 맛있긴 해요. 게다가 든든하기까지!!ㅎㅎㅎㅎ 한번 해보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