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아이와함께 몸보신/수미네반찬 닭한마리/깊은육수/엄마표유아식단

by jinaou83 2020. 3. 28.

 

 

 

2020/03/14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 오늘은 내가 [짜장라면] 요리사^^/레시피/이연복라면/팔도짜장면

오늘은 내가 [짜장라면] 요리사^^/레시피/이연복라면/팔도짜장면

코로나19로 가장 괴로운 건..?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보다 더 충격적인.. 매일 집에서 삼시세끼를 해먹어야 한다는 것!! 그렇다고 내새끼들 굶길 순 없으니 너무 힘들땐! 뭐먹을지 도저히 생각 안날땐! 맨날 똑같..

wisehobby.tistory.com

 

오늘은 뭘 먹을까?
ㅋㅋ

날마다 고민이지만
젤 만만한게 닭백숙..^^

저희집은 닭백숙을
일주일에 한번이상은
꼭 먹는데요~

수미네반찬에서
닭한마리가 나오는데
요렇게 먹으면 더 맛있겠다
싶어서 한번 해봤어요~

 

 

 

 

기본재료는

1키로짜리 손질된 닭,
파, 양파, 감자
(마늘은 있어서 그냥 넣었어요^^)

육수 재료는
멸치, 다시마, 무, 파
(육수 낼 수 있는건 다 넣었네요)

 

 

육수

 

 

 

물은 많이 넣었어요~
육수 내고 나면
많이 줄어들거라서요.
그리고 남으면 병에 넣어서 보관했다가
나중에 또 활용할 수 있으니
전 넉넉히 했답니다.

 

 

 

이제 닭을 깨끗히 씻고
우유에 담가주세요.
우유빛이 분홍빛이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이제 닭을 씻어주고
끓는 물에 5분간 데쳐주세요~

 

 

 

 

5분간 데쳐줌

 

 

 

데쳐진 닭을 건져낸 후
간장 3스푼, 마늘 1스푼 넣고
조물조물 비벼주세요.


 

 

 

 

 

간장 마늘 과 조물조물

 

 

 

 

이제 냄비에
닭, 육수, 준비된 야채들을
다 넣어주세요~

 

그리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주면 끝!

 

 

감자만 익으면 끝!

 

 

 

 

저는 끓일동안
우리 부부를 위한 소스를
만들었어요~

 

 

고춧가루3스푼에
육수 한 국자를 넣어
불려주세요.

그리고 간장 3스푼, 식초 2스푼,
설탕 1스푼, 마늘 1스푼, 연겨자 1스푼을
넣고 비벼주면 끝!

 

 

 

사진찍는거 깜빡..ㅠ

 

 

 

먹고난 다음
찍어서 양이 줄었어요ㅠ

 

 

여튼
아이들과 함께한
맛있고 영양 높은
한끼 식사였습니다.

여기에 누룽지도 넣어
끓여주면 얼마나 맛있게요~^^

 

 

 남은 육수는 이렇게 유리병에 담아서
냉장고에 보관해요.
어차피 일주일 내에
또 해먹을 거라서 냉장고로~
금방 안 먹을거라면 페트병에 담아
냉동실에 넣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