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공작새 날개 만들기/엄마표놀이/독후활동/유아 미술활동/종이아트/페이퍼아트

by jinaou83 2020. 3. 27.

 

 

 

 

 

아침부터
자연관찰책 삼매경에 빠진 딸램~

공작새를 보더니
"엄마! 나 이 날개 만들어줘!"

엄마는 그저 웃지요^^;;

 

말만하면 다 되는 줄 아는 딸램..

근데
못할 것도 없지..하며
재료 찾는 엄마..^^

 

집에 있는 재료로
후다닥 만들어봅니다~

 

재료는
큰종이(전지가 없어서
마트 배송 종이를 사용했어요),
가위, 테이프, 고무줄,
그외에 꾸미기 재료들

저는 물감 시도했다가
둘째녀석때문에 색연필로..ㅠ

 

마트 배송 봉투

 

 

 

어제 배송이 됐던터라
전지는 없었지만
배송봉투가 오히려 튼튼하니
좋겠더라고요~

쫙펴주세요^^

 



 

이제 마구마구 꾸며줍니다^^

 

 

자연관찰 책 속에 공작새

 

 

 

요 사진이 아주 매력적이더군요~
울딸램도 이걸 보더니
너무 멋지다 생각했나봐요^^

저 무늬를 따라해보려고
생각하다가
휴지심을 가지고 물감에 찍어
도장처럼 찍어보려했어요~



 

휴지심을 살짝 타원형으로
접어서 물감에 찍어주세요~

 



 

 

이제 자유자재로 꾸며주면 되는데요~
둘째녀석 때문에
물감 치우고
색연필로 대체했네요~

 



 

종이가 너무 크니까
꾸미다가 지치는듯 한 딸램ㅋ
얼른 만들고싶은 마음에
꾸미기 그만하겠다고..ㅋ

여튼 좀더 보완 후
부채처럼 지그재그로 접어줍니다.



 

아래 10센치 정도는 접어서

가운데를 가위로 자르고
양쪽 날개로 올려 붙여주세요~



 

이제 고무줄을 달아주는데요~

어깨 위치를 정해서
가운데를 기준으로
양쪽에 가위집을 내준 후
고무줄을 통과시켜줍니다.
이때 가위집내기 전에
테이핑을 해야 찢어지지 않아요.

 

 

 

 

앞면

 

 

 

매듭을 지어줍니다.

 

뒷면

 

 

 

매듭을 지어줍니다.

 

이제 어깨에 매볼까요?ㅎㅎ



 

 



 

사실..
딸램은 크게 해달라고해서
두개를 붙여줬어요~
그랬더니 저렇게 활~~~~짝
펼쳐지는 공작새 느낌이
나네요ㅎㅎㅎㅎ

 

 

근데 또 머리에 깃도 만들어달라는
끝없는 요청..ㅠㅠ

 

 



 

 

기존 머리띠에
요렇게 깃을 만들어봤어요^^

 

 

 

 

 

 

남편이 부처같다고..ㅠ

베란다로 나가봅니다^^



 

 

 

 



 

 

뿌듯^^

 

 

좋아하는 딸램땜에
자꾸 뭔가를 만드네요ㅎㅎㅎ

 

 

2020/03/14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스티로폼]으로 고슴도치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동물조립

 

[스티로폼]으로 고슴도치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동물조립

택배상자를 활용해 동물을 만들었는데 딸램이 고슴도치도 만들자는 말에 택배에 들어있던 스티로폼이 생각이나서 바로바로 휘리릭!ㅎㅎㅎ 순서는 페이퍼토이와 동일해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2020/03/13..

wisehobby.tistory.com

2020/03/13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택배상자]로 페이퍼토이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종이동물조립

 

[택배상자]로 페이퍼토이 만들기/엄마표놀이미술/종이동물조립

오늘은 뭐하지?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일상은 아이들과 집에서 뭐할까 고민하며 시작하게 되네요. 오늘은 베란다에 내놓은 택배박스를 보고 생각했어요~ 예전에 어린이박물관에서 공룡 뼈 조립된거 본 기억이 나서..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