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우븐 스타 스티치 모빌/엄마표놀이/택배종이/털실/집콕놀이

by jinaou83 2020. 3. 31.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장기화되고,
개학은 연기되고,
우리집 두 꼬마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지니
너~~~~~~~무 끈끈해지고
좋으네요ㅎㅎㅎㅎㅠㅠ

매일 뭘 하며 놀지?
고민 또 고민 ㅎㅎ

오늘은
우븐 스타 스티치 모빌을
만들어봤어요~
프랑스 자수 기법인데요~

종이랑 실만 있으면
가능하답니다.



먼저
택배종이에 원을 그리고
오려줍니다.
원 크기는
원하는 모빌 크기로 해주세요~



이제 칼집을 내줍니다.
저는 16개의 칼집을 내주었어요~
일정한 간격 유지가 중요합니다.



이제 털실로
원하는 모양과 규칙으로
스티치를 하면 되요.

일단 저는
아이와 놀이로 하는 거라서
먼저 어떤 식으로 모양을 만드는지
시범을 보여주고요.

사각형, 삼각형, 별 모양을
만들어 주고
따라해보게 했어요.

울 딸램은 6세인데요
제법 잘 따라 하더라고요.^^

이제 본격적으로
각자 만들고싶은 대로
스티치를 해봅니다.

엄마가 보여주는 정석^^

딸램의 첫 작품^^

6세가 이정도면
잘한거라고...ㅋㅋ
마구 칭찬해줍니다^^;;



재미있다며
작은 원으로 해보고 싶다네요.

원만 그려주고
오리고 칼집내는 것까지
딸램이 스스로 합니다.



나름 규칙을 가지고
스티치 해주었더니
제법 모양이 나왔어요~^^

작품전시 최애 공간
베란다에
걸어줍니다.ㅋㅋㅋㅋ

제가 생각한
알록달록 모빌은 아니었지만
딸램이 잘 집중하며 따라와주니
나름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어요~



내일은 또 뭘 할까요?
ㅋ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