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레시피]핫케이크가루로 스콘만들기

by jinaou83 2021. 2. 5.

 

 

코로나19가 참 별의별걸 다 만들게 합니다. 이제는 집에서 스콘까지!ㅎㅎㅎ

집밖에 못나가니까 이것 저것 괜히 먹고싶은 게 막 생각나잖아요.

근데 갑자기 스콘이 막 때기던 날!

분명히 방법이 있을거야! 했더니 정말 방법이 있네요!^^

꼭해보세요! 집에서 스콘이 되더라고요 ㅎㅎㅎㅎㅎ

 

--------------------------------------------------------

재료 : 핫케잌가루250g, 계란 1개, 우유 30ml, 볼, 체

 

 

 

먼저 체에 핫케잌가루를 넣고 한번 걸러주세요.

이 작업이 꼭 반드시 들어가야 해요.

핫케잌가루는 달잖아요. 스콘은 달기보단 담백한 맛으로 먹는 건데

이렇게 체반으로 걸러줘야 설탕이 안 들어가더라고요.

놀랍게도 설탕이 걸러져요.

 

 

위에 황색설탕이 남아있는 거 보이시죠?

신기합니다 ㅎㅎㅎ 요건 그냥 버려주세요~

 

 

이제 계란 풀어서 1/2만 넣어주고, 우유20ml 넣고, 조물조물 반죽을 만들어요.

계란 남은 1/2은 나중에 스콘 위에 발라줘야 하니 버리지 마세요.

이게 반죽이 고슬고슬한 느낌인데 동그랗게 뭉치면 또 뭉쳐지더라고요.

 

 

나름 스콘 모양으로 만들어주었더니 그럴싸해요.

에어프라이기에 유산지 깔고 성형한 반죽 넣어주었어요.

솔로 계란물을 묻혀주세요.

진짜 무슨 베이킹 하는 거 같아요 ㅎㅎㅎㅎ

 

 

이제 좀이따 만나요~ 잘 구워지기를^^

175도에서 10분 굽고, 뒤집어서 10분 구웠어요.

 

 

짜잔~ 와우!!!!!

스콘이 완성되었어요! 진짜 스콘이네요. 와~ 신기신기^^

맛도 스콘입니다. ㅎㅎㅎㅎ

진짜 꼭 해보세요! 집에서 별걸 다 만드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