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집에서 치킨 만들기/치킨레시피/최화정 튀김냄비

by jinaou83 2020. 8. 21.

또 다시 확산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다시 3월 집콕모드가 되었어요.ㅠㅠ

아이들과 매일 매일 붙어있다보니 또 다시 삼시세끼 걱정, 간식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ㅠㅠ

유통기한 얼마 안남은 닭으로 볶음탕을 하려다가 TV에 치킨광고가 똭!

우리집 똥강아지들이 갑자기 치킨이 먹고 싶다네요.ㅎㅎㅎ 그래서 치킨 튀김가루만 구입해서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저도 태어나서 처음 해보네요. 가정에서 치킨이라... 치킨은 시켜먹는 게 제맛인데 말이죠.

반신반의하며 시작해봅니다 ㅎㅎㅎ

 

| 준비물

닭 한마리(1kg), 우유, 치킨 튀김가루, 탄산수(없으면 물)

 

 

일단 깨끗히 닭을 씻어줍니다. 씻어준 닭은 20분정도 우유에 담가주세요. 냄새를 잡아줍니다.

저는 간식으로 먹을거라 반마리만 했어요. 나중에 후회했네요.ㅋㅋㅋ 순식간에 사라져요 ㅠㅠ

 

 

마트나 슈퍼에 치킨 튀김가루가 있는데요. 요것만 있으면 맛있는 치킨이 된답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아요.

저는 닭이 1키로니까 튀김가루 150g, 물 150ml

근데 지금은 반마리만 튀길거라 튀김가루 75g, 물 75ml...

이렇게 비율을 잘 맞춰서 양을 조절해주심 되지요.

그리고 여기서 TIP은 물대신 탄산수를 넣어준다는 거예요!! 그래서 더 바삭한 치킨이 된답니다^^

 

 

살짝 걸죽한 느낌? 닭에 옷이 잘 입혀지는 느낌? 옷이 흘러내리지 않고 잘 붙어있을 수 있는 농도로 맞춰주시면 되요.

 

 

기름은 170~180도로 끓을 때 반죽에 섞은 닭을 넣어줍니다.

 

 

치킨이 되어가는 중입니다. 크하하하 그럴듯하쥬?

 

 

최화정 튀김냄비는 가정용으로 쓰기에 진짜 딱이예요.

반 정도 튀긴 후 기름 빠지게 둘 동안 나머지 닭도 튀겨줍니다.

 

 

5~6분 정도 튀겨주면 다 익더라고요. 일단 튀김옷 색깔이 너무 타지 않을 때까지 튀겨주세요. 너무 오래 튀기면 타버리고, 너무 조금 튀기면 속까지 다 안 익어요. 저는 색깔이 예쁘게 나왔을 때 건져주었고요. 다 튀긴 후 저는 한번 더 튀겨주었어요. 그래야 더 바삭하니까요.

다 튀겨낸 치킨은 접시에 올려 파마산치즈를 솔솔솔 뿌려주고, 파슬리 가루도 뿌려주었어요.

나름 드럴듯하죠?

 

 

우리 꼬마들 너무나 잘 먹습니다. 간도 딱 맞아요^^

 

 

그 다음 날 남아있던 치킨 반마리 마저 튀겨주었어요. 감자도 튀겨주었더니 이건 뭐 환상적인~~~^^

 

 

 

집에서 치킨 만들기 어렵지 않네요~ 코로나 때문에 스트레스 많은 날들.. 치킨 맛있게 먹으면서 스트레스 날려버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