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큐원믹스] 아이와 집에서 케잌만들기+생크림+딸기

by jinaou83 2020. 12. 30.

 

크리스마스 케잌^^

와~ 집에서도 케잌을 만들 수가 있네요! 집콕생활이 별걸 다 가능하게 하는군요! ㅎㅎㅎㅎ

12월 말부터 1월 중순까지 우리 집에 생일인 사람이 많네요. 그래서 아이와 집에서 케잌을 직접 만들어봤어요!

너무 재미있고, 심지어 맛있기까지!

------------------------------------------------------

재료 : 큐원홈메이드 스폰지케잌믹스, 계란3개, 우유나 물 20ml, 생크림, 딸기, 오븐 용기, 유산지

------------------------------------------------------

 

설명서에 나온 대로 해주면 세상 간단한 케잌 만들기랍니다.

일단 큐원홈메이드 스폰지 케잌믹스는 간편하게 2봉지로 나눠져 있어요.

하나 만들때 한봉지 쓰는 거지요~

 

1. 스폰지 케잌믹스 반죽하기

넓은 볼에 계란 3개와 우유 20ml를 넣고 풀어줍니다. 휘휘휙~

스폰지케잌믹스 1봉지를 넣고 다시 휘휘 저어주세요. 반죽이 완성될때까지! 2~3분 저어주면 되요.

저는 전동휘퍼 사용 안했어요. 사방으로 다 튀더라고요. ㅠㅠ

아이와 번갈아가면서 휘휘 저어주며 반죽 완성했습니다.

 

2. 틀에 담기

오븐 용기(원형 2호, 지름 18cm)에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넣어주세요.

유산지 깔 때 접히는 부분없이 반듯하게 깔아주는 게 좋은데

그게 잘 안되기도 하고 귀찮기도하고 ㅋㅋ

어차피 생크림으로 커버되겠지...하고 그냥 최대한 펴주는 걸로..^^;;

그리고 반죽을 솨~ 부어주세요. 팬에 골고루 들어가게 평평하게 펴주세요.

흥분해서 사진을 못찍.....ㅠㅠ

 

오븐에 넣고 180도에서 25분 구웠어요.

구워질동안 생크림 만들어요.

 

3. 생크림 만들기

세상 간단한 생크림~

단맛 좋아하면 생크림에 설탕 조금 넣어주세요.

그리고 핸드믹서가 사정없이 저어주면 생크림이 뚝딱 완성!

빵이 다 구워질때까지 냉장실에 보관!

녹으면 안되니까요.^^

 

생크림 만들기

오븐에서 시트를 꺼내주면~

시트를 정리해줍니다.

시트 가운데 부분이 볼록하게 솟았더라고요. 

그래서 평탄화 작업을 좀 했답니다. 수술 들어갔지요.

이제 딸램의 최애시간! 생크림 바르기!

단! 시트가 나오자 마자 생크림을 바르면 시트 온도 때문에 생크림 다 녹아요.ㅠㅠ

시트가 어느정도 식을때까지 좀 기다려주세요.

만드는 것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더 걸리는 듯 ㅎㅎㅎ

열심히 발라주고~

깔끔하게 정리정돈 해주세요.

마지막에 장식은 각자 취향대로!

저희는 딸기 올려주고,

크리스마스케잌에 있던 장식 안버리고 이때 또 써먹었네요

나름 그럴듯하쥬~?ㅎㅎㅎㅎ

완성!!!

집에서 만들어서 맛은 좀 떨어질거 같잖아요.

근데 맛있어요.ㅎㅎㅎㅎ 시트가 좀 더 부드러우면 좋게다 싶어서

다음 번엔 카스테라를 깔아보려고요~

커밍순~

2021/01/12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 카스테라빵으로 케잌만들기(생크림,후르츠칵테일,딸기)

 

카스테라빵으로 케잌만들기(생크림,후르츠칵테일,딸기)

케잌만들기가 너무 재밌어서 믹스가루 말고 카스테라를 이용한 케잌을 만들어봤어요. 좀더 부드러운 식감을 원하신다면 카스테라 케잌을 강추합니다. 진짜 맛보면 깜짝놀라요 ㅎㅎㅎㅎ ---------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