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취미생활/궁금증 해결

[내돈내산]생활약속 기분전환 결심팩(60포)/다이어트 보조식품

by jinaou83 2020. 5. 17.

코로나19로 인해 집콕하며 아이들과 석달을 지내다보니 늘어나는 건 옆구리 살이더군요. 육아와 살림은 끝이 없는데 살은 왜 계속 찌는 지.. ㅠㅠ 무심코 올라간 체중계에서 한번도 보지 못한 숫자를 보고야 말았어요.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당장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무더운 여름이 다가오는 데 작년에 입었던 옷이 남의 옷이 되어버렸어요.ㅠㅠ

그런데 다이어트 일주일이 지났을 때쯤 문제가 발생했죠.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변비..ㅠㅠ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 중심으로 먹으면 열량은 좀 줄일 수 있으나 배출이 잘 되지 않으니 살이 빠지는 느낌이 안들더라고요. 배도 더부룩하고요. 찾아보다가 한예슬님이 광고하는 생활약속 기분전환을 알게 되었어요.

지인의 추천이 있기도 했고, 가격도 적당했고, 내용도 괜찮아서 일단 질러보았습니다. 하루 만에 배송되서 받자마자 신나게 오픈해보았어요. 1포는 4g 들어있고, 손으로 쉽게 커팅이 가능합니다. 박스 아래쪽이 오픈형이라 어디에든 놓고 편하게 하나씩 꺼내 먹을 수 있게 되어 있어요. 아주 편리하네요.^^

1포를 손에 털어보았어요. 이렇게 작은 환들이 들어있네요. 입 안에 털어넣고 물 마시며 꿀떡 넘기면 끝! 참 쉽죠잉?^^

안에 들어있는 원료는 간단하게 세 가지예요. 비트와 호박, 모링가예요. 각 원료가 주는 효능이 뭔 지 알아봤어요.

| 비트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비트.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으로 세포 손사을 억제하고 항산화 작용을 해 암 예방과 염증 완화 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비트의 8%는 염소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염소 성분은 간 정화작용을 하고, 골격 형성 및 유아 발육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철분과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적혈구 생성을 돕고, 혈액을 깨끗이 씻어 월경불순이나 갱년기 여성에게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위 손상을 막아주고 위 점막을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 호박
호박에는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습니다.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성분으로서 활성산소로부터 몸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호해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피로회복, 면역력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 펙틴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몸의 붓기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임산부들이 출산 후 몸조리시, 부종제거에도 호박이 많이 애용되지요. 또한 칼륨도 풍부해서 몸밖으로 나트륨을 빼주는데 도움이 되며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에 고혈압과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비타민C, E 성분이 많아 피부미용, 피로회복에 좋고 미네랄과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소화흡수에도 좋습니다.

| 모링가

인도와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등 아열대 및 열대 지방에서 경작되는 낙엽성 나무입니다. 잎부터 뿌리까지 모든 부위를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으며, 적은 양을 먹어도 90여가지의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생셩하지 못하는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혈당 및 콜레스테롤 조절, 항균, 항염, 항암, 면역력 상승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 모링가 잎은 비타민, 무기염류, 아미노산, 베타카로틴, 오메가3, 오메가6 지방산, 람노오스 등이 포함되어 있고,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아스코르빈산 성분이 풍부해 인슐린 분비를 도와 혈당을 낮춰 당뇨에도 도움이 됩니다. 열매는 인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으며, 꽃에는 퀘르세틴 성분이 들어있어 간에 좋다고 합니다.

모링가 1일 권장 섭취량은 약 1g인데 공복에 섭취하거나 많은 양을 섭취할 경우 속쓰림이나 구토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기분전환 1포는 총 4g인데 그 중 모링가는 25%인 1g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원래 기분전환에는 하루에 2~3개 복용하도록 되어있는데 저는 일단 하루에 1포를 복용중이에요. 모링가 1일 권장 섭취량을 지켜보려고요. 2~3개 먹는다고 큰 탈이 날거 같지는 않은데 점차적으로 늘려볼 생각입니다. 그러다 효과가 없으면 어쩌지? 걱정이 되긴 하네요..... ^^;;

여튼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후기도 남겨보는 걸로...

이상 내돈 주고 내가 산 기분전환 포스팅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