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스펀지 도장 찍기/스펀지 수세미/집콕놀이/엄마표미술/유아미술

by jinaou83 2020. 4. 4.

 

 

오늘도 집에 있는 재료들로 활동을 해보았어요. 재활용의 기쁨! 돈을 절약하는 기쁨! 아이와 함께 하는 기쁨!이 있답니다^^

 

재료는

도화지, 물감, 스펀지수세미, 글루건, 나무젓가락, 가위, 팔레트

(저는 넓은 팔레트가 없어서 딸기 먹고 버린 플라스틱 케이스랑 쿠킹호일로 대체했어요^^)

 

 

 

먼저 스펀지 수세미의 겉에 있는 망사를 떼어주세요. 가위로 자르면 잘 잘라지네요.

스펀지에 도장으로 하고 싶은 모양을 그림으로 그려주세요.

 

별, 하트, 네모, 동그라미, 달, 리본...

이제 스펀지를 모양대로 컷팅합니다. 칼로 하다가 저는 가위로 바꿨어요. 가위가 더 편하네요^^

 

 

 

짜잔~ 요런 모양이 되었네요.

이제 나무젓가락과 글루건으로 도장 손잡이를 만들어주세요.

나무젓가락 끝에 글루건을 바르고 칼집 낸 스펀지에 꽂아주시면 되요.

 

 

짜잔~ 스펀지 도장 완성했어요!!^^

이제 본격적으로 도장찍기를 해볼까요? ㅎㅎ

팔레트에 물감을 짜주세요.

 

 

스펀지 도장을 물감에 묻혀서 도화지에 마구마구 자유롭게 찍어줍니다.

이때 모양마다 색깔을 정하고 찍어주었어요.

 

 

 

쿠킹호일로 만든 팔레트 보이시죠?ㅋㅋㅋ 이가 없으면 잇몸으로^^

어제부터 쿠킹호일을 자꾸 꺼내 쓰네요.ㅎㅎ

 

 

재밌다고 두 장 째 찍고 있습니다. ㅎㅎㅎ

스펀지 도장은 잘 보관했다가 다음에 또 써도 되요.

한번 쓰고 버리면 아까우니 잘 보관해야죠^^

우리 딸램은 꽃다발 같다며 손잡이를 모아 잡고 "엄마 선물이야" 하고 주네요^^

 

구독과 좋아요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