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오늘은 내가 [짜장라면] 요리사^^/레시피/이연복라면/팔도짜장면

by jinaou83 2020. 3. 14.

 

코로나19로 가장 괴로운 건..?
어린이집, 유치원 휴원보다
더 충격적인..
매일 집에서 삼시세끼를
해먹어야 한다는 것!!

그렇다고
내새끼들 굶길 순 없으니
너무 힘들땐!
뭐먹을지 도저히 생각 안날땐!
맨날 똑같은 밥 지겨울땐!
인스턴트라도
영양가있게 먹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재료는

대패삼겹살, 스팸반개, 양파반개,
마늘한스푼, 간장두스푼,
짜장라면 2개 (액체소스 추천),
불닭볶음면 1개

*아이들라면은 짜장소스만 넣고,
부부라면은 불닭볶음면 소스 추가해요.

*대패삼겹살 양이 좀 적은듯해서
스팸도 좀 넣었네요.
없는 분들은 패스하세요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두 개의 버너를 사용해서 멀티플레이^^

 

대패삼겹살, 스팸반개, 양파반개 같이 넣고 볶아요.

 

저는 복잡한거 싫고
간단하고 빠른거 좋아해서
재료 같이 넣고
기름없이 볶았어요.

어느 정도 볶아지면
마늘 한스푼, 간장 두스푼 넣고
더 볶아요.

고기가 익고, 양파가 익으면
일단 불끄고, 라면 익을때까지 기다려요.

라면 물이 많았는지
면 익히는게 더 오래걸렸네요ㅋ

우리 꼬맹이들꺼 먼저 담아줘요.

가위로 먹기 좋게 잘라주는
엄마센스ㅎㅎ 

면도 담아주고, 짜장소스 하나를 나눠서 넣어줘요.

 

면이 다 익으면
냄비에서 물 뺄 필요없이
집게로 집어서 바로 그릇에 덜어요.
그럼 잘 비벼지더라고요~

짜장라면은..
개인적으로 가루소스보다
액체소스를 선호해요^^

그리고
아이들 라면엔 짜장소스
많이 넣을 필요 없이 적당히~
싱겁게 먹는게 아무래도 좋겠죠?ㅎㅎ

쉐킷쉐킷 비벼주면
완성!

요건 우리부부꺼!ㅎㅎ

 

부부가 먹는 짜장라면엔
짜장소스 1개와 불닭볶음면 소스1개를
같이 넣었어요.
매콤짭짤~
얼마나 맛있게요!?ㅎㅎㅎ

오늘도 이렇게 한끼 잘 해결했어요.
다 먹은 뒤..
밥도 비벼 먹었답니다.ㅎㅎ

고기와 양파가 들어간
영양플러스 짜장라면~
아이들과 같이 먹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강추👍

 

 

2020/03/28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먹ㆍ어ㆍ요] - 아이와함께 몸보신/수미네반찬 닭한마리/깊은육수/엄마표유아식단

 

아이와함께 몸보신/수미네반찬 닭한마리/깊은육수/엄마표유아식단

오늘은 뭘 먹을까? ㅋㅋ 날마다 고민이지만 젤 만만한게 닭백숙..^^ 저희집은 닭백숙을 일주일에 한번이상은 꼭 먹는데요~ 수미네반찬에서 닭한마리가 나오는데 요렇게 먹으면 더 맛있겠다 싶어서 한번 해봤어요~..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