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곡물을 가지고 놀아요/집에서 모래놀이/쌀, 콩/엄마표놀이/놀이트레이

by jinaou83 2020. 3. 18.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도시락 싸가지고 나갈 계획이었는데

도시락 싸는 동안
시간을 벌기 위해
콩을 꺼냈던 게 저의 실수..;;

애들이 집에서
콩 가지고 놀겠다고
밖에 안나가겠대요ㅠㅠ

엄마..혼자 나갔다
오고싶다..ㅠㅠ

 

 

여튼 꼬마들 생각보다
재밌어하면서 잘 노네요~~

 

1. 젓가락으로 콩 집기.

젓가락 연습하기 좋아요ㅋㅋㅋ

 

젓가락으로 콩 집기ㅎㅎ
22개월 둘째도 애쓰네요..ㅎ
잘 집는 누나가 부러운 둘째~ㅋ
첫째 승!^^ 둘째는 달랑 두개^^

 

 

이왕 이렇게 된 거
쌀도 꺼내주었어요~
소심하게 진짜 조금..
소듕한 쌀..

 

 

만져보며 충분히 탐색해요~
구멍이 뚫린 도구

 

요리 장난감 중에
구멍 뚫린 팬이 있어서
주었더니 쌀과 콩을 분리하며
놀 수 있네요~

쌀과 콩을 분리하는 중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
난장판..ㅠㅠ

엄마는 마음을 비워냅니다..
치울생각은 나중에ㅎ
지금은 충분히 행복하게 놀자~
;;ㅋㅋㅋ

 

 

 

 

 

2. 보물찾기

아이가 좋아하는 작은 물건을
숨겨요.

아이는 기름솔을 이용해

보물을 찾아요~
마치 공룡화석 찾아내듯이..ㅎ

 

 

 

보물찾기

 

 

3. 모래성 놀이

이거 바닷가에서 많이 하는 놀이
아시죠?ㅎ

가운데 꽂은 나무젓가랏을
먼저 쓰러뜨린 사람이
지는 거예요~

쌀을 더 충분히 부어서 하면
좋을거 같아요.
오늘은 이걸로 만족..ㅎ

 

 

 

4. 모양 만들기

집, 하트, 별..
다양하게 만들어 볼 수있어요~

 

 

놀이 후 이렇게 보관해요

내일 또 놀자고
얘기하는 딸램을 위해
이렇게 병에 보관합니다.^^

 

오늘도 뿌듯하네요~
집에 항상 있는 재료들인데
모래 대신
재밌게 놀 수 있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