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종이오리기/종이모빌만들기/엄마표놀이/종이눈꽃만드는법

by jinaou83 2020. 3. 17.

둘째 자는 동안

큰아이와 종이 오리기를 했어요.

가위를 사용하는 거라
둘째가 잘 때만 할수있네요ㅎ

재료는
종이랑 가위만 있으면 되요.

모빌을 만드려면
풀과 테이프도 있어야겠네요.

A4종이는 먼저
정사각형으로 잘라주세요.
대각선으로 세 번 접어줍니다.

여러번 접으면 문양이 더
많아지지만
아이가 가위질 하기가 불편해서
저는 세번만 접어주었어요.

밑그림을 그린 후
오려냅니다.

나중엔 밑그림없이
마음가는대로 자유롭게 오렸어요.

요런 문양이 됐어요~^^

이번엔 발레리나 모빌을
만들어봅니다.

코로나 때문에
울 딸램이 좋아하는 문화센터
아미고공주발레는 휴강이지만
모빌 만들며 마음을 달래요~

공주발레 교재에 있는
그림을 따라 그리고 오려줘요.

아까 만든 문양종이를
끼워줄건데요.
중심에 칼집을 내고
오려낸 공주를 끼워주면
발레리나 모빌 완성!

치마를 동그랗게 잘라서 다시 완성!

울딸램이 너무 좋아하네요~
공주홀릭..ㅎ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번엔 눈꽃 모빌
만들어봤어요.

정사각형 종이를
대각선으로 두번 접고
아래처럼 세 줄을 잘라줘요.

중심부터 마주보게 해서
붙여줘요.
여기서 중요한 건
한번은 앞에서 붙여주고
다음번은 뒤에서 붙여주고
다시 앞에서 붙여주고
다시 뒤에서 붙여주면
완성이에요.

말로 설명하려니 ..어렵네요ㅋ

이런 잎이 6개 있으면 되요.

눈꽃이 되려면
이런 잎이 6개 있어야해요.

그리고 중심을 붙여주면

눈꽃 완성^^

이제 완성한 것들을
우리의 최애 공간인 베란다에
장식해줘요ㅋㅋㅋㅋㅋ

이제 거실에 떨어진
종이 쪼가리?들을
치워야되는데요.

우리딸램은 비를 뿌려달라며..ㅎㅎ

그래서 우산 꺼내고
비를 뿌려줬더니
좋다고ㅋㅋㅋㅋㅋ

치울 생각부터 하면
아무 것도 못해요~
그냥 즐겁게 놀고,
놀면서 치우기^^

오늘도 감사한 하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