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추천하는 육ㆍ아ㆍ템

어린이 성경책 고르기/두란노키즈성경,하나님의 아이들 이야기성경, 큰 그림 이야기성경, 함께하는 성경동화(세이펜가능)/키즈/유아/그림

by jinaou83 2020. 5. 14.

저희집은 기독교 가정이라 아이들과 성경책을 자주 읽는데요. 처음에 유아 성경책을 고를 때 너무 종류가 많아서 고민을 많이 했던 거 같아요. 물론 뭐든 읽어주면 유익하겠지만 그래도 이왕이면 글밥과 그림이 좀더 읽기에 편한 것을 고르고 싶어서 고민을 했었죠.

저희 집에 있는 유아 성경책은 4종류인데요. 하나씩 보여드릴께요. 

1. 두란노 키즈 성경

이건 너무 유명한 책이기도 하고, 교회 다니는 집에는 하나씩 있을 법한 성경책이지요.

귀여운 그림과 적당한 글밥, 적당한 분량이라 3세인 둘째 아이도 집중해서 잘 듣는 성경책이에요.

하루에 한 주제씩 읽어주면 부담없는 분량이예요. 아이들은 다 그런지 모르겠지만 저희집 꼬마들은 반복해서 읽어주기를 원하더라고요. 그래서 가끔 3세와 6세의 다툼이 일어나기도 해요.ㅎㅎㅎ 서로 원하는 게 달라서..ㅠㅠ

가격은 22,000원

 

2. 하나님의 아이들 이야기 성경

이 책은 큰 아이가 태어나고 얼마 안되서 지인에게 선물 받은 성경책인데 첫 느낌이 너무 좋기도 했고, 첫 성경책이라 더 정이 가는 성경책이에요.

이 책이 좋았던 첫번째 이유는 그림때문이었어요. 예수님의 피부색이 검게 표현되어 있고, 모든 이들의 피부가 그렇게 표현되어 있는데요. 이 책을 쓰신 분이 데스몬드 투투 대주교님이예요. 남아공에서 인종차별, 아프리카 인권운동을 위해 힘썼던 대주교님이예요. 그래서 그림이 아프리카인으로 표현이 되었지요. 저는 그게 너무 맘에 들더라고요. 아이들에게 세상은 넓고 다양한 사람이 살고 있다는 걸 알려줄 수 있기도 하고요.

그리고 또 좋은 점은 분량이 왼쪽, 오른쪽 두 쪽이면 이야기 하나가 완성이 되고, 마지막에는 짧은 기도문이 기록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가정예배를 간단히 드릴 수도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선물하기에도 좋은 책이라 생각이 됩니다.^^

가격은 18,000원

 

3. 큰 그림 이야기 성경

이 책은 제가 태교 겸 영어 공부를 하기 위해 샀던 책이에요.^^ 영어 CD가 부록으로 들어있어서 틀어놓고 읽기에 좋은 책이랍니다. 이걸로 우리 큰 아이는 첫 성경통독을 했답니다. 물론 한글로 제가 읽어주었지요. 한 챕터 분량은 적지는 않은데 5세정도 되니까 집중해서 잘 따라오더라고요. 3세는 어렵고요. 5세는 되어야 읽어주기 좋은 책이에요.

단점은 무겁다는 거. ㅎㅎㅎㅎ

가격은 30,000원.

 

4. 함께 읽는 성경동화(세이펜 가능)

처음으로 구입한 성경 전집이에요. 성경 전집도 여러종류가 있는데 이왕이면 세이펜이 가능한 책으로 골랐어요. 아이가 커갈수록 글밥이 많아지는데 동생이 생기고 몸이 예전같지 않아서 직접 읽어주기에는 제가 너무 힘겹더라고요..ㅋㅋㅋㅋ 그래서 세이펜 가능한 성경전집으로 골랐지요. 다행히 아이가 너무 좋아해요. 여러분 반복해서 읽느라 벌써 찢어지거나 헤진 책이 좀 되네요.ㅠㅠ

장점은 당연히 세이펜이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글은 오정세 목사님이 쓰셨고, 그림은 책마다 다양한 작가님이 그리셨어요. 그래서 그림은 책마다 느낌이 다 다른데요. 그것도 아이들에게는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 따님은 특별히 요셉이야기, 다니엘이야기, 에스더이야기를 좋아하는데요. 이야기가 재밌어서 그런가 거의 매일 읽다시피 한답니다. ㅎㅎㅎㅎ

그리고 또 좋은 점은 영어와 중국어버전의 책도 있다는 거에요. 이건 그림없이 글로만 되어 있는 부록책인데요. 저를 위해서는 너무 좋은 부록이지요.^^ 영어.. 정복하고 싶네요...ㅠㅠ

 

기독교 서점에 가면 다양한 유아 성경책이 많이 있어요. 뭘 선택하든 저는 좋다고 생각해요. 아이들에게 다양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건 중요하니까요. 아이들 연령을 고려해서 글밥이 적당한 걸 찾아주면 될 거 같아요.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