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흰종이 손전등 놀이/엄마표놀이/지퍼백/검은종이/유성매직

by jinaou83 2020. 4. 2.

 

 

 

 

요즘 집콕놀이가 붐인데요.
인터넷으로 다양한 놀이감을
사용할 수 있지만
저는 되도록이면

집에 있는 재료들로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찾고 있어요^^

 

 

오늘은 비닐지퍼백으로
놀이를 해보았어요~

준비물은
비닐지퍼백(대형 25*30cm),

흰종이, 검은종이,
유성매직이나 싸인펜

저는 검은종이가 없어서ㅋ
마우스패드 이용했어요~
크기가 커서 다행이었네요^^

그리고 지퍼백 없으면
투명파일 같은것도 괜찮아요~

 

 

 

비닐백에 그림을 그려요.
아이가 좋아하는 그림으로
그려넣었어요^^

 

 

 

이제 색칠은
아이의 몫이죠~
아이가 색칠할 동안
저는 여백을 좀더 채워주었어요~

 

짜란~색칠완성!

 

 

 

이제 종이 손전등을 만들어요~

손전등 그림을 그려서 오리면 되요^^

 

 

너무 대충..ㅠㅠ

 

 

 

이제 비닐백 속에 검은종이를
넣어줍니다.
저는 마우스패드를
넣었어요~

 

 

 

이제 손전등으로
비춰주면서 아이와 놀이를 해요~

 

저는 동굴 속에 어떤 보물이 있는 지
찾아보자며 아이와 놀이했어요^^

 

 

 

 

 

 

아주 흥미로워 하네요^^

엄마는 이걸로 만족이 안되서
비닐팩 뒷면에
글씨를 써주었어요^^

 

 

 

같은방법으로
손전등을 비추고
글씨를 읽어봅니다.

 

 

 

 

손전등에 동그라미 하나 그려넣어주면
동그라미 안에 들어간 글씨를
읽어보는거에요~

나름 한글공부도
해봤네요~^^

 

오늘 하루도 알차게 보냈네요♡

 

2020/04/01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표정으로말해요/감정을표현해요/엄마표놀이/유아놀이/집콕놀이

표정으로말해요/감정을표현해요/엄마표놀이/유아놀이/집콕놀이

오늘은 표정놀이 했어요^^ 세상에 얼마나 많은 감정이 있는 지 눈과 입으로 다양하게 표현해봐요~ 종이랑 매직만 있으면 되요^^ 먼저 얼굴을 그려요. 눈과 입은 빼고 그려주세요~ㅎㅎ 눈과 입 부분은 칼집을 내..

wisehobby.tistory.com

2020/03/19 - [슬기로운육아생활/[아이와함께]놀ㆍ아ㆍ요] - 병뚜껑 축구 게임/택배박스 재활용/엄마표놀이/코로나19이기는법

병뚜껑 축구 게임/택배박스 재활용/엄마표놀이/코로나19이기는법

연일 이어지는 휴원..개학연기.. 하루하루 집콕하며 지루할 것 같은 우리 애기들.. 그래서 준비했어요~ 병뚜껑 축구게임기?ㅎ 이쯤되면 진짜 택배박스 중독 맞나봐요..^^ 이만한 재료가 없으니 애정할 수밖에요~~..

wisehobb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