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내돈내산] 앳플리 아이그립 인바디 체중계/가정용/다이어트/체지방/골격근량

by jinaou83 2020. 5. 21.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매일 아침 하는 일은 바로 체중계에 올라서는 일입니다. 매일 아침 몸무게를 체크하고 기록하는 일이 기대되고 설레기까지 하네요. 그런데 몸무게를 줄이는 것 만으로는 제대로 된 다이어트라 할 수 없잖아요. 내 몸 속에 근육량과 체지방량이 얼마나 되는 지 궁금하기도 하고, 운동하면서 근육량을 늘리고 체지방을 줄이면서 기초대사량이 늘어나야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잖아요. 그래서 집에서도 체지방량을 체크할 수 있는 체중계를 찾아봤어요. 역시~!! 요즘엔 없는 게 없네요.^^ 저렴하면서 내 몸을 자세히 체크해 볼 수 있는 가정용 인바디 체중계가 여기에 딱 있다니요!!ㅎㅎㅎ 너무나 만족스럽네요~ 이제 소개해볼께요~

구성품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체중계본체, 아이그립, 연결라인, 사용설명서

 

 

요 아이그립 바가 일반 체중계와는 다르죠! 보통 헬스장이나 보건소에 가야지만 체지방을 잴 수 있잖아요. 그런데 이제 요 아이그립 바만 있으면 집에서도 언제든 지 잴 수 있습니다. 핸드폰 어플을 설치하고 블루투스로 연결을 하면 내 몸의 모든 것이 쫘라락~ 나온답니다.^^

 

 

자! 그럼 어플을 설치해볼까요?^^

fitdays 어플을 설치해주세요. 안드로이드는 위치정보를 허용해야 합니다. 여튼 모든 팝업을 다 허용하고, 회원가입을 합니다. 로그인 후 사용자 설정을 해주세요. 키, 몸무게, 연령, 성별.. 등등 기록한 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블루투스는 켜놓으셔야지요~

 

 

저는 설치하고 한동안 연결이 잘 안되서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원격으로 재설치 받았네요. 다행히 친절하게 해주셔서 무사히 설치 완료! 어려운 건 아니었는데 아이그립 버전으로 설정이 안되서 애먹었어요. 앳플리 인바디 체중계가 두 종류더라고요. T8 과 아이그립 두 종류. 그런데 제 껀 자꾸 T8로 인식이 되서 측정이 안되었어요. 그걸 수정해주셨네요.

여튼 우리 딸램이 한번 올라가게 해봤어요.ㅎㅎㅎ 팔은 쭉 펴고~ 정면 응시한 후 10초 정도 있으면 폰에서 띵동 소리가 나요. 측정이 다 되었다는 소리예요. 덕분에 온 가족이 다 체지방 측정을 해봤네요.^^

 

 

제껀 공개할 수 없어 남편꺼 올려봐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키 183cm, 몸무게 88.7kg

어플을 통해 몸 안에 있는 무게들을 다 확인할 수 있네요~

 

 

 

몸의 좌우 균형이 맞는 지 확인도 할 수 있네요.^^ 남편님은 결국 비만....ㅠㅠ 자기는 근육량이 많아서 잘못나온거라고 비만이 아니라고 우기지만 어쨌든 복부에 체지방이 많이 있는 걸로...ㅎㅎㅎㅎ

 

 

정말 자세하게 잘 나오죠? 저는 이걸로 체지방과 근육량 체크하고 제대로 자극이 되었답니다. 매일 잴 필요는 없고요. 일단 오늘 측정하고 일주일 뒤에 다시 측정해보면서 운동 강도를 조절해보려고요. 여튼 마음 먹은 대로 다이어트 성공하고 싶네요^^ 화이팅!!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댓글 부탁드려요^^

댓글